임승안 나사렛대학교 총장, "사랑의 가치관과 꿈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

건학 64주년 맞아 나사렛 4.0시대 도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8/28 [18:25]

임승안 나사렛대학교 총장, "사랑의 가치관과 꿈을 실천하는 인재 육성"

건학 64주년 맞아 나사렛 4.0시대 도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8/28 [18:25]

▲ 임승안 나사렛대학교 총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자율 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

정원 감축 권고 대상제외, 2019년부터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 받아

 

진리·경건·사랑을 교육이념으로 출범한 나사렛대학교가 건학 64주년인 2018년을 맞아 질적 성장을 위한 나사렛4.0시대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2005~20124, 5대 총장에 이어 2016년 제7대 총장으로 부임, 대학의 건전재정 기조의 구축과 함께 대학기관인증평가 최우수 대학선정과 더불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한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되며 나사렛 4.0시대 도약과 성장을 이끈 임승안 총장의 미래발전 구상을 들어 보았다.

 

▲ 임승안 나사렛대학교 총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7대 총장으로서 2년간 재임 중 성과와 의의는?

위기 상황이었던 때에 학교 운영을 맡아 2017년 대학구조개혁평가 1주기 2차년도 제정지원제한대학 완전 해제라는 성과를 거뒀다이어 2017년 `대학기관인증평가 인증획득, 2017년 `대학기관인증평가 대학경영부문 재활복지특성화 우수사례 대학 선정, 2017년 6주기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실태평가연속 6회 최우수 대학 선정과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등 대내외적으로 질적 성장을 이룬 2년간이었다.

 

  

-4차산업 시대를 맞아 사회에서도 대학에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상을 요구하고 있다나사렛대학교의 미래 발전 구상은?

대학 정체성 확립재활복지 특성화국제교류학생 취·창업 강화 등 4대 중점 강화 영역을 통해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꾀하고 있다대학 설립후 초석을 다진 나사렛1.0시대나사렛2.0시대를 거쳐 올해부턴 질적 성장을 위한 나사렛4.0시대를 열어가고 있다이를 위해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선진 교육역량 강화지역과 산업연계교육수요자 중심 교육정책 구현 등 `BEST & GREAT' 8대 전략을 세워 새로운 경영문화 조성과 혁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세계 53개 나사렛대의 풍부한 국제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제화와 함께 재활복지·보건 융복합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오은수 국제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재활특성화분야 최우수 대학으로 자리하면서 학교 구성원들의 자긍심이 높다그 비결과 앞으로의 구상은?

 

우리 대학 재활자립학과는 발달장애학생 대상 학과로써 전국대학 중 유일하며 최초의 대학정규 학과이다장애학생들의 장애특성을 고려해 취업 전문코디네이터를 운영해 개별 맞춤형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개별화 교육과 함께 실습을 병행하며 졸업 후 취업할 수 있도록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더 개발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생들에게 바라는 인재상은?

도울 수 있는 정신과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이다. 소외되고 낮은 곳의 이웃들과 함께 하며 이들의 재활과 복지향상을 위한 학문을 가르치는 가운데 사랑받는 대학이라면 이보다 더 이상적인 대학이 있을까. 젊은이들이 꿈을 꾸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대학,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만들고 젊은 시절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잘 가르치는 게 중요하다.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들의 가치관 회복을 강조하고 싶다. 학생들이 급여의 액수나 직장의 사회적 평가를 의식하지 말고 땀에 대한 가치관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궁극적으로는 사랑이다. 

 

▲ 나사렛관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인터뷰 후기

진리·경건·사랑을 교육이념으로 64년간 인재양성을 해 온 나사렛대학교가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가치관을 지닌 인재, 땀에 대한 가치관을 중요하게 깨닫고 실천하는 사랑이 바탕이 된 인재를 육성하는 나사렛대학교라면 자녀의 미래교육을 믿고 맡길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