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농협IT센터·현대로템·롯데첨단소재 임직원, 배식봉사로 지역 사랑 나눠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8/07 [23:26]

의왕시 농협IT센터·현대로템·롯데첨단소재 임직원, 배식봉사로 지역 사랑 나눠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8/07 [23:26]

▲ 농협IT센터 임직원, 배식봉사 참여


의왕시 청계종합사회복지관 식당에는 매주 금요일마다 배식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열기로 활기가 넘친다.

 

매주 금요일에는 농협IT센터, 롯데첨단소재, 현대로템 등 관내 기업체직원들이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배식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사랑나눔 배식봉사(롯데첨단소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지난 2017년 6월부터 봉사에 참여한 농협 IT센터를 필두로 현대로템, 롯데첨단소재가 참여하면서 봉사에 참여하는 관내 기업체가 더 늘고 있다.

 

봉사자들은 익숙하지 않은 손으로 밥을 푸고, 반찬을 배식하고, 설거지를 하면서 이마에는 구슬땀이 흐르지만 모두가 즐겁게 배식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사랑나눔 배식봉사(현대로템)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처음에는 분위기도 낯설고 잘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됐지만, 막상 참여하고 나니 뿌듯하고 보람도 느껴진다”며 기회가 되면 지속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강수영 사회복지과장은“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문화가 확산돨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계종합사회복지관은 각계 각층의 자원봉사자들이 배식봉사자로 참여해 식당을 운영해 나가고 있으며, 자원봉사자 발굴을 통해 나눔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포토] 오세현 아산시장,평화의 소녀상에서 북한·유럽행 열차를 꿈꾸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