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8개 고교생 53명 대상 2018 두드림 창업캠프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8/01 [15:12]

인천대, 8개 고교생 53명 대상 2018 두드림 창업캠프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8/01 [15:12]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정영식)은 7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1박2일간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2018 두드림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주관으로 개최된이번 캠프는 비즈쿨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함양과 구체적인 실습 활동을 통해 기업가의 사회적 역할을 이해시키고자 실시되었다.

 

  본 캠프는 인천소재 8개 고등학교 53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청소년기업가정신과 미래사회 변화 특강,“창의적 문제해결 경진대회”, “사람중심 창업아이디어 구성과정”, “특허정보넷을 활용한 선행 아이디어검색”등의 실습과 “검색결과를 통한 차별점 만들기 및 팀 프리젠테이션”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 변화상 및 창업 초기단계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를 준비한 인천대학교 창업지원단 정영식 단장은 “인천소재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창업관련 교육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천대학교는 인천소재 유일한 창업선도대학으로 대학생 및 일반인에 대한 창업교육‧사업화지원뿐아니라 지역 창업활성화 및 청소년기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 대상의 창업교육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포토] 오세현 아산시장,평화의 소녀상에서 북한·유럽행 열차를 꿈꾸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