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혁신 위한 '교육정책 포럼'개최

윤봉중 수도권본부장 | 기사입력 2018/07/28 [08:16]

경기도교육청, 미래형 학교혁신 위한 '교육정책 포럼'개최

윤봉중 수도권본부장 | 입력 : 2018/07/28 [08:1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27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교육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학교혁신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으며, 장학사와 교육연구사가 참석했다.

 

포럼은‘미래형 학교혁신의 방향 및 과제’를 주제로 ▲의제 발제, ▲지정 토론, ▲종합 토론 순으로 진행했다.  

 

의제 발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백병부 교육통계센터장이 맡아, 미래형 학교혁신 모델 중간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학교혁신 운동과 혁신학교 정책, 혁신학교의 성과, 혁신학교의 위상 변화와 전략 수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로, 프로그램의 구조 속에 내장된 변화전략과 수단, 변화를 주도할 리더의 안정성, 신규 인력의 역량 개발을 위한 지원 등을 제안했다.

 

지정 토론 시간에는 여주와 의정부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가 발표자로 나서, ‘여주의 현재에서 찾아 본 학교의 미래’를 주제로  마을학교, 대안학교, 통합학교, 지역 연계형 학습센터 등 미래학교의 모델을 제시했으며, ‘의정부혁신교육지구 미래교육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교육지구사업, 의정부 드림메이커스 프로젝트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종합토론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다양한 학교혁신의 사례를 공유하고, 미래형 학교혁신의 방향과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번 포럼의 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www.goe.go.kr ) 통합자료실/학교정책과에 탑재되어 있어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다.

 
(주)삼양사, 아산시 취약계층에 밀가루 5.4톤 기탁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