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행복나눔 학생기자단 하계 역량강화 연수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28 [02:32]

충남교육청, 행복나눔 학생기자단 하계 역량강화 연수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7/28 [02:32]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과 30일 양일간 아산교육지원청(1차)과 청양교육지원청(2차)에서 행복나눔 학생기자단 110명을 대상으로 하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개 권역으로 1차(천안, 아산, 홍성, 예산, 금산), 2차(공주, 보령,서산, 논산계룡, 당진, 부여, 서천, 청양, 태안)나누어 실시되며 현직 기자로부터 기자의 역할, 취재 활동, 좋은 기사 작성요령, 편집 방법, 취재 에피소드 등에 대한 정보 공유와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행복나눔 학생기자단은 전년도 61명에서 80% 증가한 110명으로 구성됐으며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취재하고 작성한 생생한 현장소식을‘충남에듀있슈’와 페이스북 등에 게재해 교육소식을 전하며 그중우수기사는 충남도교육청 소식지와 SNS를 통해 확대 홍보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예산고등학교 2학년 김성욱 학생은“평소 언론계열에 관심이많아 학생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다며 오늘 현직 기자로부터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우리학교에 대해 다양하게 취재해 보고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충남도교육청 유희성 공보담당관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기자단의 기사작성 역량을 배양하여 학생기자들이 보다 알차고 질 높은 기사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입법천사 서영교 국회의원의 품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