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헌정대상 수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선출 청신호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2 [03:01]

이명수 의원,헌정대상 수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선출 청신호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7/12 [03:01]

 

▲ 이명수 국회의원(왼쪽)이 법률소비자연맹 주최 국회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에서'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이명수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아산)이 2018년 7월 11일(수) 오전 10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국회의원 헌정대상 시상식(주최:법률소비자연맹)에서‘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유권자와 시민단체들이 의정활동을 종합평가하여 법률소비자 연맹 주관하에 2011년부터 8년째 수여하고 있는 상으로써, 이명수 의원은 올해까지 총 5번이나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주최측인 법률소비자 연맹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객관적 지표인△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처리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처리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 평가기준으로 계량화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명수 의원은 상임위활동 뿐만 아니라 작년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국회 청년미래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도 활동하였고, 청년정책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청년기본법안」을 대표발의 등 꾸준한 입법활동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아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이명수 의원은“현재 국회가 공전되는 상황에서 상을 받는다는 것이 적절한가 싶지만, 이 상은 초심을 잃지 않고 앞으로도 우리 국민들을 위한 의미있는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면서 “오늘 이 상은 늘 곁에서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우리 충청도민과 아산시민 덕분이다. 올해도 더 많은 노력으로 국회의원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보답해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활빈단, "대우조선해양노조, 혈세13조7천억 투입해 정상화 시켰더니 배부른 파업하나?"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