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서, 여성안심귀갓길 개선에 시민의견 반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11 [16:34]

아산서, 여성안심귀갓길 개선에 시민의견 반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7/11 [16:34]

▲ 아산경찰서, 여성안심 귀갓길 설문조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아산경찰서(서장 김황구)는 최근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시민경찰과 연계하여 7. 9(월) ~ 7. 13(금)까지 지역주민 5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거주지역에 대한 안전여부, 범죄에 대한 두려움 정도, 여성안심구역 인지여부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하였으며, 설문조사를 마친 후 자체 분석을 통하여 지자체 및 협력단체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범죄를 사전에 차단하고 위해요소를 제거하는 등 안전하고 행복한 아산을 위해 다각적인 방향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문에 참여한 김00(35세,여)은 “이곳은 평소 출퇴근을 위해 자주 지나가는 길이지만, 어둡고 비행청소년들이 가끔 있어서 불안했다”며, “이번 설문을 통해 범죄로부터 취약한 지역들이 조금 개선되어 여성들이 안전한 도시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말했다. 

 

김황구 아산경찰서장은 “아산은 국제적으로 공인된 안전도시로서, 공동체 치안체계를 구축하여 안전을 위한 인프라 향상 및 합동순찰활동 등 치안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활빈단, "대우조선해양노조, 혈세13조7천억 투입해 정상화 시켰더니 배부른 파업하나?"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