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 공모사업 추가 지정

시흥교육지원청·사회적기업·초등학교가 연계․협력하여 운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7/06 [10:26]

경기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 공모사업 추가 지정

시흥교육지원청·사회적기업·초등학교가 연계․협력하여 운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7/06 [10:2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일 경기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 사업 2차 공모 결과 시흥의 1곳을 추가 지정하여 시흥교육지원청·사회적기업·초등학교가 연계․협력하여 운영한다.

 

 이번 지정은 학생 성장을 고려한 학생 중심의 미래형 돌봄교실 모델을 구축하고 지역을 기반으로 한 돌봄공동체 구축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운영 주체는 시흥교육지원청과 아파트 단지 내 사회적기업 ㈜다수리이며, 조남초등학교도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뉴스포츠, ▲인성교육, ▲도서를 통한 생각 키우기 등이며, 사회적기업의 풍부한 재능 기부 인력이 보육전담사로 활동한다.

 

 또한, 돌봄 대상은 조남초등학교 학생과 인근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으로, 단순한 학교 중심의 돌봄교실 확대보다는 지역기반 학교 밖 미래형 돌봄 모델을 선정하여 개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편, 교육청은 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연구지원단을 구성하여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역 내 돌봄협의체 구성으로 돌봄기관 간 연계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향후 돌봄 과밀지역에서 학교 밖 돌봄교실을 확대하는 효과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면서, “돌봄교실이 단순한 보육이 아닌 학생의 성장과 발달이 일어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따뜻한 하루] 이길 수 없는 괴물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