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주민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주민의 생활양식을 바꾸는 평생학습마을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7/05 [10:38]

「안산시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주민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주민의 생활양식을 바꾸는 평생학습마을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

김병화 | 입력 : 2018/07/05 [10:38]

▲ 「안산시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주민리더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위원장 김남선)’은 지난 2일 평생학습마을 거점 공간인 고잔동 엘림하우스 등불 카페에서 주민 역량강화 마을리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고잔동 주민리더 역량강화 교육은 안산시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평생학습마을 사업은 평생학습을 통해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실현코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은 2018년 상반기 평생학습마을로 지정되어 현재 활발한 공동체 활동을 하고 있는 학습마을이다.

 

이날 교육은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및 고잔동 주민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성공적인 평생학습마을의 모델을 제시한 평생교육실천협의회장 이규선 강사의 ‘주민의 생활양식을 바꾸는 평생학습마을 만들기’란 주제로 진행됐다.

 

이규선 강사는 “마을은 삶터이자 배움터이고 일터이며, 평생학습마을 만들기란 주민들이 학습을 통해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발견하고, 돌봄의 관계를 만들며, 배움의 문화를 형성하는 활동이기에 평생학습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 삶의 양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참석한 주민은 “이번 강연을 통해 평생학습의 진정한 의미를 알게 되었다”며 “고잔동, 정이 넘치는 학습마을이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학습활동을 통해 웃음과 정이 넘치는 평생학습마을로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