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9개소 신규 현판 수여

생활속으로 촘촘하게 스며드는 평생학습 실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7/05 [10:38]

안산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9개소 신규 현판 수여

생활속으로 촘촘하게 스며드는 평생학습 실천

김병화 | 입력 : 2018/07/05 [10:38]

▲ 안산시, 우리동네 학습공간 9개소 신규 현판 수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018년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새롭게 지정된 9개소에 대해 지난 6월 각 학습공간 학습자들과 함께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은 2015년부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연계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과 가까운 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등 마을의 유휴공간을 시설주가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제공하고, 주민은 해당 공간에서 학습활동을 하며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신개념 마을 사랑방 사업이다.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학습공간은 「유영테크」, 「소나무교육예술문화센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엘림문화예술협회」, 「토닥토닥 괜찮아」, 「심신프리 작은도서관」, 「부곡종합사회복지관」, 「토닥」, 「벗에게가는길」 9개소로 다양한 유형의 학습공간들이다.

 

안산시는 이번에 새롭게 지정된 9개소를 포함해 총 39개소를 우리동네 학습공간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주민이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하며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진수 부시장은 이번 현판식에 참석해 학습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학습활동에 참여하면서 “주민들과 가까운 학습공간이 더욱더 많아지고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설주와 학습자가 함께 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ill.or.kr/udon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학습과(☎031-481-3449)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