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내 지식과 정보를 이웃에게 전하다!

사람 책 휴먼북(Human Book) 모집. 대화를 통해 지식·정보·경험 전달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6/11 [13:52]

구리시 토평도서관, 내 지식과 정보를 이웃에게 전하다!

사람 책 휴먼북(Human Book) 모집. 대화를 통해 지식·정보·경험 전달

김병화 | 입력 : 2018/06/11 [13:52]

▲ 구리시 토평도서관    

 

구리시 토평도서관에서는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을 이웃과 대화를 통해 나누는 사람 책인 ‘휴먼북(Human Book)’을 모집한다.

 

아직은 생소한 사람책(Human Book)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대화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통하여 서로 잘 알지 못했던 분야의 선입견, 고정관념을 줄이고 다양한 지식은 물론 삶의 지혜까지 알아가자는 의도로 마련됐다. 특히 현장에서 독자와 사람책(Human Book) 간의 피드백이 바로 가능한 점은 기존 책에서는 볼 수 없는 휴먼북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책(Human Book)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거창하게 전문적인 내용이 아니어도 자기의 위치에서 즐겁게 일하고 있거나 삶의 지혜를 들려줄 수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사람책(Human Book)으로 활동하면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민이 서로 지식, 경험,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상호 상승하는 지역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휴먼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 http://www.gurilib.go.kr )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550-8697)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대학교 모델과 조규리, 2018년 MISS MODEL OF THE WORLD KOREA ‘眞‘ 선정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