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연하초 흡연예방교육,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김지나 | 기사입력 2018/06/01 [09:20]

가평군 연하초 흡연예방교육,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김지나 | 입력 : 2018/06/01 [09:20]

▲가평군 연하초등학교, 금연 캠페인     ©김지나

 혁신학교인 가평군 연하초등학교(교장 박효진)는 5월 31일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31일 오전, 연하초는 “흡연예방 실천학교”임을 알리는 선포식을 통해 재학생 및 교직원에게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 것을 선언하였다. 또한 담배 모형 절단식과 함께 전교생의 평생 금연 선언식도 이루어졌다.

 
각 교실에서는 흡연에 대한 폐해와 금연에 대한 유익성에 대해 배우고 금연모자, 금연저금통을 만들어 금연에 대한 각자의 다짐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실 앞에는 흡연을 거절하는 방법, 담배의 유해성에 대한 안내문, 흡연자와 비흡연자의 폐 모형 등을 전시하여 학생 및 교직원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흡연자와 금연자에게 응원의 한마디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다목적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낌으로서 흡연에 대한 폐해 및 금연에 대한 좋은 효과를 알 수 있도록 창작뮤지컬 ‘가족’팀을 초청하여 흡연예방 뮤지컬을 관람하였다.

 
흡연예방교육을 받은 6학년 김○○학생은 “담배가 모든 것을 망친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평생 담배를 피우지 않겠다고 결심했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연하초는 흡연예방 보건교육을 활성화하여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보호 및 금연분위기를 조성하고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고
세종대 국제교육원 임정희 무용과 교수, 전통무용 '국무총리상' 수상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