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 광명시지부,‘13회 문화한마당’행사 개최

‘봄-여름’ 주제로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경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5/29 [14:08]

새마을문고 광명시지부,‘13회 문화한마당’행사 개최

‘봄-여름’ 주제로 백일장, 사생대회, 오행시 경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5/29 [14:08]

▲ 새마을문고 광명시지부,‘13회 문화한마당’행사 개최     ©박상진 기자

 

새마을문고광명시지부(회장 윤명모)는 지난 27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 및 야외 광장에서 시민과 학생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8년 제13회 광명시 문화의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화의 한마당 행사는 광명시민의 여가 충족, 독서인구 저변확대, 건강한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유치원, 초등생, 중학생, 일반시민이 참여하여 매년 열린다.

 

이날 ‘봄-여름’이라는 주제로 백일장(시. 산문), 사생대회, 오행시 경연, 어린이 독서골든벨 등이 진행됐다.

 

시민체육관 잔디 광장 곳곳에 텐트를 치고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에 여념이 없는 참가자들은 그 동안 쌓은 실력을 한껏 뽐냈다.

 

미리 선정한 3권의 도서(생활속 24절기, 어쩌다 우린 가족일까?, 왜 창경궁에 동물원이 생겼을까?)를 읽고 문제를 푸는 <어린이 독서골든벨>에는 초등학생 4-6학년이 참가하여 학생들과 가족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펼쳐졌다.

 

광명서초등학교 5학년 윤재성 군이 2년 연속 영예의 독서골든벨 금상을 받았으며 은상 2명, 동상 8등 총11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야외 광장에서는 재능기부자 및 새마을문고지도자들이 운영하는 무당벌레 메모판 만들기, 하바플라리움 무드등, 천연섬유 탈취제, 사과먹는 애벌레, 페이스 페인팅, 곤충 만지기 및 담아가기, 곤충표본 생물전시 등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가한 어린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개최된 백일장과 사생대회 우수작은 오는 6월 8일 하안도서관 홈페이지에 발표되며 수상자는 9월 8일 개최되는 ‘2018년 경기도민 문화의 한마당’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 양승조 도지사 당선인, 더 행복한 충남 준비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