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삼래 예비후보, "충남교육회의 구성, 일방통행 아닌 소통교육행정 펼칠 것"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5/22 [23:25]

조삼래 예비후보, "충남교육회의 구성, 일방통행 아닌 소통교육행정 펼칠 것"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5/22 [23:25]

▲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     ©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충남 교육의 지역별, 계층별 소통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충남교육회의를 구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충남교육회의’를 구성함으로서 도차원의 주요 교육현안에 대해 각 위원들과 토론하여 합의하고, 그 내용을 자신의 추천 공동체에 설명하고 보고하는 한편, 도교육청 및 지원청으로부터 충남의 교육 실태와 교육성과에 대해 보고받고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 방식을 언급했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충남교육회의를 구성하면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교육정책, 도민적으로 합의를 얻어야 하는 교육정책에 대해서는 ‘충남교육회의’에서 협의하여 결정하고, 도민의 참여와 협력 하에 일관성 있게 정책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각 시군에서 인구비례에 의해 추천한 위원 40명과 도내 유·초·중·고·전문대·대학이 추천한 위원 30명, 각 직능단체(충남상공인회 등 각종 경제단체, 충남의사회 등 각종 사회단체, 한국노총 충남지부 등 노동단체, 농민단체, 충남예총 등 문화단체, 소상공인회 등)에서 추천한 위원 30명 등 100명의 위원으로 ‘충남교육회의’를 구성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조삼래 충남교육감 예비후보는 “‘충남교육회의’를 통해 교육정책을 추진해 도민의 전반적인 생각을 들음으로서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노력하며, 꾸준히 교육정책이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문영 아산시 둔포면장, 석차근氏 면민대상 시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