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행복천안 건설 위해 한번 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5/13 [15:55]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행복천안 건설 위해 한번 더!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5/13 [15:55]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민선6기 천안시장)는 13일 오후 2시 불당동 천안시청 맞은편에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은 천안시 서북구 불당22대로 92 마블러스티타워 2층(신한은행 옆, 천안시청 건너편)에서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 겸 최고위원(천안시을 국회의원),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이규희 천안갑 국회의원 재선거 후보와 시도 의원 후보와 지지자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세를 과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정세균 국회의장과 추미애 당대표가 축하영상으로 구본영 후보의 압승을 응원했다. 

 

▲ 정세균 국회의장 영상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하동영상을 통해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에서 손꼽히는 훌륭한 기초단체장이며, 지난 4년 동안 오직 천안시민만을 바라보며 일 한 결과 민선6기 4년 연속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SA’ 등급을 획득했다”며 “민선 6기 동안 시민의 참여와 소통으로 다진 기반을 바탕으로 민선 7기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많은 성원 부탁한다”고 응원했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영상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우리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는 지난 4년 임기동안 천안시의 지방채무 1695억 원 전액을 상환해 천안시의 미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LG생활건강 퓨처 일반산업단지, SB 플라자, 혁신산업단지 선정 등 기업 유치에도 힘을 쏟아 천안시민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냈다”며 “그동안 훌륭한 정책을 다양하게펼쳤지만 미처 실행하지 못한 일들이 아직도 많은 것으로 전해 들었는데, 민선 6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민선 7기에서 더욱 훌륭하게 해 낼 것으로 믿는다”고 천안시민의 적극적인지지를 당부했다.

 

▲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박완주 충남도당위원장은 “충남의 수부도시 천안에는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가 필요하다”며 “구본영 시장 후보는 중앙당의 전략공천 충남 2곳 중 한 곳의 후보로,천안은 구본영 후보가 압도적으로 지지가 나왔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도 지난 번 1심에서 징역형, 2심에서 무죄를 받고 대선에 나왔었다. 구본영 후보도 무죄라고 믿는다."라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구본영 후보는 천안시의 부채 1695억원을 변제했다. 대기업 사업을 끌어올 분이다. 4년 더 맡기면 얼마나 많은 일을 해내겠는가. 성환 종축장과 중부고속도로 등 천안과 충남을 위해서 구본영 후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 이규희 천안갑 후보 축사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구본영 “촛불의 힘으로 문재인 정부를 탄생과 함께 특권과 불공정으로 점철된 적폐들이 하나하나 무너지고 있으며, 9년간 완전히 꽁꽁 얼어버린 남북관계도 풀리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위해 구본영이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구 후보는“인구 100만 도시를 위한 신성장 동력을 위해 동남구청사 신속하게 완공하고 천안역사 제대로 번듯하게 지어 놓고, 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확실하게 추진하겠다”며“북부 BIT산업단지, LG생활건강 산업단지, KTX역 국제컨벤션센타 건립, R&D 집적지구조성, 성환 종축장에 첨단국가산업단지 유치, 중부권 최고의 수목원 건설, 남부종합복지관건립, 중부권동서횡단철도 건설 등 미래 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뛰겠다. 다시한번 믿고 맡겨준다면 지속성을 갖고 우리시의 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 더불어민주당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민선 5기 천안시장)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구 후보는 “‘민선 7기 핵심가치를 ’사람이 중심인 천안,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으로 정해 시민의 참여와 소통, 사람 우선의 정책,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더 큰 행복, 더 큰 천안’을 반드시 만들겠다”며 당원과 시민께서 힘을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구 후보는 핵심공약으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및 천안형 여성친화도시를 구축 △초등교실을 활용한 돌봄센터운영 및 고등학교 무상급식과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전액 지원을 약속했다.

 

또 △수도권 전철 연장 및 가칭 청수역과 부성역 신설 기반 구축과 재난범죄 예방 시스템마련 △광역권 BRT 벨트 교통체계 구축과 신교통체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고부가가치첨단산업 클러스터 조성 △국제컨벤션센터 조성  기반구축 △미래지향적 신성장 동력을위한 제6산업단지를 신규 조성과 일자리를 12만개 창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와 △국립 축산자원개발부 이전 △독립기념관 서곡부지 개발 △신부노후공공청사 복합개발 등을 통해 골고루 잘사는 권역별 지역균형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 6.13지방선거 후보자들이 13일 오후2시 불당동 천안시청 건너편 구본영 천안시장 후보 개소식에 참석해 구 후보와 함께 필승을 다짐하며 기호1번과 으뜸을 의미하는 엄지척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구 후보는 △평생학습센터, 여성비전센터를 건립하고 △어르신 웰빙 스포츠 공간과 어린이전용체험 공간 마련 △가칭 충남예술발전창작소 조성 △천안청소년재단 설립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미세먼지 20% 감축, 500만그루 나무심기 녹색프로젝트 △수목원 조성 △수소전지자동차 인프라 구축과 도시미관 개선을 위한 천안형 공공디자인을 구축하고, △자치실현을 위한 시민 원탁회의 상시 운영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자유한국당 예산군 출마 홍문표 사단 필승 다짐 화이팅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