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천안 창의인재육성고,아산 기숙형 자사고 설립 공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4/28 [05:42]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천안 창의인재육성고,아산 기숙형 자사고 설립 공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4/28 [05:42]

▲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     

 

‘좋은교육감추대국민운동본부’가 지난 3월 12일 충남교육감 단일후보로 추대한, 명노희 충남교육감 후보는 27일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를 실제로 끌어올릴 방안으로 천안 창의인재육성고(과학고) 신설, 아산배방 기숙형 자사고 설립 등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천안지역 창의인재육성고(과학고) 신설, 아산배방 기숙형 자사고 설립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인재 육성 ▲학습자의 실제 삶과 연관된 교육 강화 ▲지역 인프라의 효율적 활용(사회적 경험 공유 및 가치 발현)을 목표로 추진됐다. 

 

명 후보는 “창의인재육성고(과학고) 신설과 기숙형 자사고 설립은 충남지역 고교 평준화에 대한 찬반의 문제가 아니다”며 “지역 인재의 외부 유출을 예방하고 미래 삶에 필요한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필수불가결([必須不可缺]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한 필요성으로 ▲인구 100만 도시에 걸 맞는 미래형 학교 설립의 지역사회 요구 ▲지역 내 특화 자원을 활용한 부가가치 창출 ▲천안 아산지역에 밀집된 학생들의 접근성 용이 ▲늘어나는 인구 대비 명품학교 건설의 욕구 증가 등을 꼽았다. 

 

또 명 예비후보는 “과학고와 기숙형 자사고 설립은 천안·아산·배방권의 폐교 위기의 학교를 활용하거나 신설하는 방안 등을 검토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추진 계획으로 ▲미래형 첨단 과학고등학교 설립추진위원회 발족(교육청, 지자체, 유관기관, 시민단체, 학부모, 언론 등 참여) ▲고교설립ㆍ운영에 따른 예산확보(국가,지자체, 지역 기업, 자체) ▲개인의 소질과 특성이 존중되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배방지역에 대한 기숙형 자사고 설립 추진위 구성 등을 발표했다.

 

명 예비후보는 “창의인재육성고(과학고)와 자사고의 교육 내용으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빅데이터, 모바일, 로봇, 생명과학, 드론 등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를 양성하게 될 것”이라며 “전문 역량 교육으로 학교와 기업 간 상생협력도 강화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산시 회원종목단체 화합의밤 행사 성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