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도·교육청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회계, 세무 등 각계 전문가 9명 위촉…재정운영 효율성 및 적법성 검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4 [02:40]

충남도의회, 도·교육청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 실시

회계, 세무 등 각계 전문가 9명 위촉…재정운영 효율성 및 적법성 검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4/14 [02:40]

 

충남도의회는 13일부터 내달 2일까지 20일간 충남도 및 도교육청 소관 2017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의회 유익환 의장은 이날 위촉식에 참석해 이기철 의원(아산1), 서형달 의원(서천1)을 비롯한 신원석·남동우 공인회계사, 문종현·윤광렬 세무사 등 총 9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20일간 회계연도 결산개요, 세입 ‧ 세출 결산, 재무제표, 성과보고서, 결산서의 첨부서류, 금고의 결산 등에 대한 서류검사, 현지확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재정운영 효율성 및 적법성, 사업집행의 적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집중적으로 검사할 계획이다.

 

유 의장은 “충남도와 충남교육청 재정이 도민을 위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쓰였는지, 부당한 집행이나 낭비요인은 없었는지 심도있는 검사해 달라”며 “결산검사 결과 시정사항에 대하여는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충남 재정이 보다 효율적이고 적정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이기철 위원은 “다양한 의정활동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예산이 충남도민을 위해 적정하고 투명하게 잘 쓰였는지 꼼꼼하게 살펴 보겠다”며 “도민의 피와 땀이 서려있는 소중한 예산이 한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검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도의회는 결산위원회에서 제출한 의견서를 내달 열리는 제304회 정례회에서 최종 승인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따뜻한하루] 당연히 해야할 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