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자원봉사단체·동아리 대표자 사업 설명회 열어

2분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진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22:20]

의왕시, 자원봉사단체·동아리 대표자 사업 설명회 열어

2분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진행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4/13 [22:20]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3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단체·동아리 대표자를 대상으로 2018년 2분기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최동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자원봉사 단체 및 동아리 대표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2분기 자원봉사센터 추진사업에 대한 설명회가 열렸다.

 

 

2분기 주요 사업으로는 경기 사랑愛 집고치기 사업, 의왕을 따뜻하게 하는 청소년 봉사단 및 가족봉사단 활동, 재능나눔 신규 교육(토탈공예, 손바느질), 동아리 네트워크 간담회, 재능나눔 활동(이미용, 수지침), 소식지 발행,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2018 자원봉사 지도자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설명회에 이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최동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각 단체 대표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5만 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가 지역 곳곳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목욕봉사, 이미용, 밑반찬 지원, 배식봉사, 재난·재해 복구와 재능나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고
김종필 행복연구소장, 개 사료 가격보다 못한 어린이집 급식비 지적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