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오토 캐드 전문가 등 무료 직업훈련생 양성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4/11 [12:55]

광명시, 오토 캐드 전문가 등 무료 직업훈련생 양성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4/11 [12:55]

▲ 광명시, 오토 캐드 전문가 등 무료 직업훈련생 양성     © 박상진 기자


광명시는 시 관내 거주 미취업자, 취업 및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 직업훈련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나섰다.

 

시는 취업을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의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직업훈련생을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챗봇(대화 로봇) 트레이너 양성과정 ▲오토 캐드 전문가 양성과정 ▲관광상품 매니저 양성과정 ▲세무회계 사무직원 양성과정으로 총 4개 과정 80명이다.

 

교육내용은 ‘챗봇(대화 로봇) 트레이너 양성과정’은 인공지능기반 챗봇 구현 및 트레이너 실무, ‘오토 캐드 전문가 양성과정’은 기계설계, 건축 설계, 3D프린터 실무이다. ‘관광상품 매니저 양성과정’은 여행 상품 교육, CS, 항공사 예약발권, ‘세무회계 사무직원 양성과정’은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사무실무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교육대상자로 선발되면 교육비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며,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기업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융복합산업협회 누리집(kocia.net) 또는 전화(☎ 02-6389-0041)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면접이 진행되며 면접일자는 4월 20일이다.

 

시는 시대 변화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꾸준히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광고
[따뜻한하루] 당연히 해야할 일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