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2018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3/12 [16:52]

평택시의회, 2018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3/12 [16:52]

 

[영상=YBCNEWS 제공]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부산에서 2018년도 상반기 의정연수를 알차게 실시해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마무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연수기간 중, 의원들은 전문 연수기관 강사를 초빙해 마지막까지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의정 실무 능력과 전문지식 함양 등에 대해서 강의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고, 또한 국제시장, 동백섬, 송도해상케이블카 등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여 활용하고 있는 지역특성화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관광분야의 선진기법과 전략을 비교 ·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권영화 운영위원장은 “제7대 의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 마무리에 초점을 맞춰 연수일정을 계획하였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남은 기간동안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18년도 상반기 의정연수    © 평택시의회 제공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은 “의원 상호간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남은 임기동안 보다 성숙한 의정활동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회는 정교한 입법활동과 예리한 시정질문 및 7분 발언, 매년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 심도 있는 예산안 심의 등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매년 2회 이상 전문지식과 의정기법 습득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연수를 실시하는 등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2018년 정기총회 성료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