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경기본부, 꿈의 학교 업무협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3/06 [14:41]

경기도교육청-NH농협은행 경기본부, 꿈의 학교 업무협약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3/06 [14:41]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NH농협은행 경기본부(본부장 권준학)와 경기꿈의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일 오전 남부청사에서 NH농협은행 경기본부(본부장 권준학)와 경기꿈의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꿈 실현을 돕기 위해 추진했으며, 두 기관은 파이낸싱 꿈의학교의 금융 및 경제교육을 위한 전문 인력풀 구성 및 프로그램 운영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파이낸싱 꿈의학교에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4월부터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과 NH농협은행은 전문 금융교육 시설을 활용한 경기꿈의학교를 운영을 위해 지난해 말 도교육청 남부청사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소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청소년 금융교육이 강조되는 시기에 파이낸싱 꿈의학교가 마을학교로서의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나아가 경기꿈의학교가 학교와 지역사회, 지역전문가, 재학생, 졸업생 등이 함께 하는 마을과 지역의 교육문화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윤일규 의원,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8시간 근로제 정착을 위한 모색 국회토론회 주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