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2018 입학식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3/06 [04:20]

인천대학교 2018 입학식 개최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3/06 [04:20]

▲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이 5일 입학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 ‘2018학년도 입학식’이 5일(월) 오전 11시 송도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입학식에는 조동성 총장, 김학준 이사장, 유정복 인천광역시장, 김교흥 전 국회사무총장, 김광오 총동문회장,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 학부모 및 신입생 등 4,0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신입생 선서는 도시과학대학의 윤용준 군과 동북아국제통상학부의 김민진 양이 하였으며, 조동성 총장은 인문대학 등 단과대학, 대학원 신입생 총 3,281명의 입학을 허가하였다.

 

▲ 신입생 선서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조동성 총장은 입학 식사를 통해 “발전하는 인천대학교에서 많은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자세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사람은 대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며, “실수와 실패는 다르다. 하고 싶은 일을 그르치는 것은 실패가 아니라 실수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안 하는 것이 실패이다.”라고 당부했다.

 

▲조동성 인천대 총장(오른쪽)이 김쇼흥 전 국회사무총장에게 인천대를 빛낸 동문상을 전달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한편, 입학식과 함께 『인천대를 빛낸 인천대 동문 시상식』개최하였는데, 수상자는 김교흥 전 국회사무총장, 기초과학연구소 대학중점연구사업팀, 이헌구 경영대학원 CEO 총동문회장을 시상하여 입학식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하였다.

 

김교흥 전 국회사무총장은 정치외교학과에 입학하여 총학생회장, 제17대 국회의원,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국회사무총장을 역임하면서 인천광역시와 인천대의 위상과 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인천대를 빛낸 인천대 동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인천대 공연예술학과 학생들 축하공연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주)삼양사, 아산시 취약계층에 밀가루 5.4톤 기탁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