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 주민제안 우수 아이디어 ‘지식재산권’으로 보호

발명 활성화 위해 올 한해 ‘찾아가는 지식재산 아카데미’ 운영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18/02/12 [13:12]

광주시 남구, 주민제안 우수 아이디어 ‘지식재산권’으로 보호

발명 활성화 위해 올 한해 ‘찾아가는 지식재산 아카데미’ 운영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 입력 : 2018/02/12 [13:12]

▲광주광역시 남구청   

 

[우리들뉴스/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특허 출원부터 등록 비용까지 모두 지원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발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올 한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식재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또 주민들의 지식 재산권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별해 특허 출원과 등록에 이르는 비용을 지원하는 ‘1주민 1지식재산권 갖기 지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찾아가는 지식재산 아카데미’는 관내 초·중·고교 및 지역아동센터, 기관 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기관 단체에서 최소 20명 이상의 인원으로 소그룹을 만들어 신청서를 제출하면 지식재산권 분야 전문 강사가 해당 기관을 찾아가서 강의를 하는 방식이다.

 

교육은 지식재산과 발명 2가지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아이디어 발상 기법 및 마케팅, 창업, 발명과 특허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남구는 우수한 아이디어가 특허로 이어질 수 있도록 ‘1주민 1지식재산권 갖기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주민들이 제출한 아이디어 가운데 우수한 것들을 선별해 특허 출원 및 등록까지의 비용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지식재산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한 장려금 및 보상금도 지급한다.

 

특허로 등록될 경우 1건당 30만원의 보상금이 지원된다.

 

지난 해에만 약 10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향 배출을 조절하는 베개 아이디어는 실제 특허 등록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갖고 있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이 지식재산권으로 보호를 받고, 특허 등록으로 이어져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지식재산 아카데미’와 ‘1주민 1지식재산권 갖기 지원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교육지원과(☎ 607-2440~1)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임지혜 아나운서, 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 홍보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