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시장, "평택시, 삼성전자와 함께 하겠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2/12 [01:57]

공재광 시장, "평택시, 삼성전자와 함께 하겠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2/12 [01:57]

▲ 삼성전자 평택고덕산업단지 2기 공장 조감도     ©평택시청 제공


공재광 평택시장은 11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반도체) 2기 투자 확정을 환영합니다"라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공 시장은 "삼성전자는 평택고덕산업단지 반도체 공장 2기 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참으로 기쁜 일입니다.

저를 비롯한 49만 평택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합니다."라고 기뻐했다.

 

이어 공시장은 "삼성전자에서 지난 1기에 이어 이번 2기 공장 건설을 위해  30조원 규모를 추가 투자함에 따라 우리 평택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함은 물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경제 및 세계 반도체 생산의 중심지가 될 것입니다."라고 전망했다.

 

아울러 공 시장은 "지난해 7월에 가동을 시작한 1기 공장 건설 시 일일 평균 12,000여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으며, 월 평균 500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지방세 250억원 세입 증대효과도 있었습니다."라며 "이제, 2기 투자결정이 이루어짐에 따라 이러한 투자효과는 더욱 배가되어 생산유발효과 163조원, 44만 여개의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라고 기대감을 표출했다.

 

그러면서 공 시장은 "우리 평택은 이미 2기 투자 실행을 지원할 체계를 갖췄습니다. 지난 1기 공장 건설 지원을 위해 2015년부터 삼성전자 조기 가동 지원 T/F를 운영하였으며, 2기 지원을 위해 확대 조직 체계를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평택시와 유관기관이 함께하여 지원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지원 의지를 다짐했다.

 

끝으로 공 시장은 " '젊은 평택, 중단 없는 전진'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투자에 따른 경제발전의 성과가 우리 평택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평택시는 삼성전자와 함께 하겠습니다. "라고 동반 의지를 강력히 나타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설경이 아름다운 충남 태안 천리포 수목원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