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8회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2/11 [12:08]

광명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8회 연속 수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2/11 [12:08]

▲ 광명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8회 연속 수상’     © 박상진 기자


광명시 공식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가 8일 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7 제8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8회 연속 공공기관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 산업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다.

 

특히, 블로그 평가단 제도가 처음으로 도입되어 공정성이 더해진 올해에도 광명시는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2009년 대회가 처음 제정된 이래로 8회 동안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민참여형 온라인미디어를 표방한 광명시 블로그는 유용한 시정소식은 물론 시민들의 일상 이야기, 유용한 생활정보 등을 직접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담아내고 있다.

 

시정 소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에서 벗어나, 광명시의 구석구석을 담아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이야기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전달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광명시 블로그는 이용자 편의적이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시민들과의 소통이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시민들의 문의사항도 해소하는 민원 창구의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그 결과 2017년 1월에는 3,400여명이었던 이웃수가 현재는 6,500여명에 이르렀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이야기를 싣는 네이버 ‘우리동네’ 메인 화면에 광명시 블로그 글이 게재되는 건수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국적으로 광명시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곽태웅 홍보실장은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에서 노력한 결과가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로그 뿐 아니라 인터넷 신문 생동감,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설경이 아름다운 충남 태안 천리포 수목원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