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제4기 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 위촉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2/11 [11:59]

광명시. 제4기 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 위촉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2/11 [11:59]

 

▲ 광명시. 제4기 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 위촉     © 박상진 기자


광명시는 지난 9일 시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정책을 심의‧자문하기 위하여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을 위촉했다.

 

광명시민인권위원회는 시민분야 7명, 시민단체 추천 3명, 인권전문가 3명, 시의원 1명, 공무원 1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위촉식에 이어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정기회의 및 인권옹호관 자문회의 개최하여 ‘2018년 광명시민인권센터 사업계획’을 심의․자문했다.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는 광명시 인권보장 및 증진정책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로써 ‘제2기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5개년 기본계획’, ‘인권영향평가, 인권에 관한 제도’, ‘정책, 관행의 조사와 연구 및 그 개선에 필요한 사항의 시정권고’ 하는 등 인권행정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인권위원장에는 김대석(성균관대학교 법학연구소 선임연구원)위원이, 부위원장에 강은아(젠더와 예술문화연구원 대표)위원이 선출됐다.

 

김대석 위원장은 “올해는 인권교육 확대, 인권영향평가제도 도입, 미투창구 개설 등으로 인권위원회의 역할이 더욱더 강화될 예정이다”며 “인권위원회가 인권행정의 컨트롤타워가 되어 인권감수성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제4기 인권위원회가 광명시 인권현안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 행정을 인권적 관점에서 심의․자문할 수 있도록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광고
임지혜 아나운서, 국제반려동물문화축제 홍보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