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충청남도교육청,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육성 손잡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1/26 [19:36]

호서대학교↔충청남도교육청,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육성 손잡다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1/26 [19:36]

▲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왼쪽)과 신대철 호서대학교 총장이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육성 MOU를 체결하고 있다.    © 호서대학교 제공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충청남도교육청과 26일 충남교육청 제1회의실에서‘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호서대 신대철 총장, 김성룡 교무처장, 성은현 더:함교양대학장, 이노신 교수와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 백운기 미래인재과장, 이진구 장학관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사항은 인문학적 가치와 상상력을 과학기술의 구체적 구현능력과 융합시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융합형 소프트웨어 인재를 집중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호서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융합형 소프트웨어교육으로 컴퓨팅사고 코딩교육이 잘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대철 총장은 “충남교육청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호서대가 충남의 코딩교육 선도 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과 호서대학교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호서대학교 제공

 

본 협약을 통하여 양 기관은 코딩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적교류 및 각종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교육부의 방침에 의하여 코딩교육은 2018년도부터 일선 중학교에서는 필수과목으로 고등학교에서는 일반선택과목으로, 2019년도부터 일선 초등학교에서 필수과목으로 지정되어 정규수업에서 가르치게 된다.  

 
[포토] 오세현 아산시장,평화의 소녀상에서 북한·유럽행 열차를 꿈꾸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