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7년 4분기 사용승인 건축물 지도·점검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1/11 [11:51]

아산시, 2017년 4분기 사용승인 건축물 지도·점검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01/11 [11:51]
▲ 불법 건축물 행위 사례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1월 15일부터 31일까지 건축행정 건실화 추진 및 문화정착을 유도하고 사전에 위법사항을 예방하기 위해 2017년 4분기 사용승인된 건축물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은 김종호 건축과장의 총괄아래 3개 팀을 구성해 직접 지도·점검에 나선다.현장안내 및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감리자 및 업무대행자가 입회하여 현장확인을 실시해 공정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불법 증축 및 용도변경 등 행위여부 ▲다가구 주택에대한 무단 대수선 여부 ▲무단 가설건축물 축조여부 ▲부설주차장 임의 변경 여부 ▲조경시설 철거 후 타 용도 사용여부 등 건축행위에 대한 집중점검과 기타 건축법 위반 여부 등이다.

 

아산시 건축과 관계자는 “이번 점검결과를 통해 위법행위가 적발되면 경미한위반사항은 즉시 시정토록하고, 법 위반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규정에 따라처벌토록 하는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관내 건축물에 대한 무질서한 불법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정기적인 점검뿐만 아니라 수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내의맛, 시청률1위 비결은 바로 가족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