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3동 마을신문『온양3동 소쿠리 소식』제5호 발간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1/10 [10:54]

아산시 온양3동 마을신문『온양3동 소쿠리 소식』제5호 발간

김병화 | 입력 : 2018/01/10 [10:54]
▲ 마을신문 제5호 사진  


아산시 온양3동(동장 김형관)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우리 주변의 여러 소식들을 함께 공유할 마을신문『온양3동 소쿠리 소식』제5호를 발간했다.

 

8페이지 3,000부로 발행된 이번호는 표지에 지난해 10월 21일에 성황리에 마친 온양3동 문화체육한마당 현장 스케치 사진을 담아내며 1,5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친 온양3동의 축제를 마을신문 표지에 소개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뒀다.

 

이번호에 실린 이야기는 ▲맞춤형 복지팀과 행복키움추진단의 특화사업과 다양한 활동을 담은 ‘온양3동 행복키움 편지’ ▲온양3동 소쿠리 1주년 기념식 ▲온천지구대 이야기 ▲온양3동 계단걷기운동 오르go 나누go 홍보 ▲우리문화이야기 ▲마을탐방과 온양3동에서 일어나는 소식 ▲한올고등학교 영자신문동아리 ‘H-ON’학생기자들의 기사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소개 ▲온양3동소쿠리 갤러리 이야기 등 마을의 다양한 소식을 담았다.

 

마을신문은 각 마을에 배포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마을의 소소한 이야기와 미담, 봉사활동, 마을탐방 등 다채로운 내용을 담을 계획이다.

 

온양3동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온양3동 소쿠리 소식 제5호가 성공리에 발간되어 뿌듯함을 이루 말할 수 없다. 마을신문을 통해 지역사회 내 소통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해주며, 우리 주변의 소식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발간되는 아산시에서 유일한 마을신문인‘온양3동 소쿠리 소식’은 주민이 직접 취재한 우리 마을 주민들의 살아가는이야기, 마을탐방과 민·관 봉사활동 소식 등 마을의 따뜻한 소식을 담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아내의맛, 시청률1위 비결은 바로 가족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