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방분권개헌 의왕회의 출범식 개최

각계각층 103개 단체 참여, 조속한 지방분권개헌 실현 촉구

김병화 | 기사입력 2018/01/08 [11:49]

의왕시, 지방분권개헌 의왕회의 출범식 개최

각계각층 103개 단체 참여, 조속한 지방분권개헌 실현 촉구

김병화 | 입력 : 2018/01/08 [11:49]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분권 개헌 촉구를 위한‘지방분권개헌 의왕회의 출범식’을 열고, 지방분권 개헌의지를 결집함과 동시에 조속한 개헌 실현을 촉구했다.

 

이번 출범식은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방분권 개헌 실현을 촉구하기 위해 시와 지역 사회단체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지방분권개헌 의왕회의’는 김성제 의왕시장과 기길운 의왕시의회 의장, 박근태 의왕시주민자치위원협의회장, 송희두 의왕자치포럼 대표 등 4명의 공동대표를 비롯해 도·시의원 및 의왕시를 대표하는 103개 단체로 구성됐으며, 사무국장으로는 김동구 의왕자치포럼 상임위원을 선임했다.

 

이날 출범식은 박근태 공동대표의 출범 취지문 낭독을 시작으로, 송희두 공동대표의 지방분권개헌 결의문 낭독과 개헌 촉구 퍼포먼스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시민, 사회단체장, 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지방분권개헌 의왕회의’는 결의문을 통해‘대한민국은 지방분권 국가임을 헌법에 천명하고 국민의 기본권으로서 주민자치권을 보장하라’며, 지방분권개헌 실현을 적극 촉구했다.

 

또한, 제종길 안산시장이 특강 강사로 나서 현행 지방자치의 문제점과 지방분권 개헌의 필요성에 대해 강의해 열띤 박수를 받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지금은 지방분권 개헌이 실질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사회의 역량을 한 데 모아야 할 중요할 시기”라며,“이번 출범식을 통해 지방분권 개헌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서명운동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방분권 개헌 의왕회의’는 앞으로 지방분권 개헌을 위한 지방분권개헌 천만인 서명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개헌 결의대회 등 지방분권 개헌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지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앞으로‘의왕시 자치분권 촉진 등에 관한 조례(가칭)’를 제정하고 의왕시 자치분권협의회를 구성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지방분권개헌을 촉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한국화 아이돌’ 김현정, 평창동계올림픽 133번째 성화봉송 주자로 활약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