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평택시장 신년 기자회견, 삶이 풍요롭고 활기찬 행복도시 평택을 위한 기반확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8/01/05 [03:58]

공재광 평택시장 신년 기자회견, 삶이 풍요롭고 활기찬 행복도시 평택을 위한 기반확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8/01/05 [03:58]

▲ 공재광 평택시장이 4일 시청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2018년 무술년 시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희망찬 무술년 새해를 맞아 지난 4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언론인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정 운영방향을 설명하는 『신년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언론인과의 상견례, 신년사 낭독, 시정운영방향 브리핑, 질의 응답 순으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공재광 시장은 “올해는 민선6기 시정이 마무리 되고, 민선7기가 새롭게 시작되는 중요한 시기다”라며, “남은 기간 시장으로서 무한 책임감을 느끼며,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시정운영만이 최선의 방안이라 생각하고, 시민의 삶과 일상을 챙기는 일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 시장은 “우리시 미래를 향한 중단없는 전진으로 행복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진력해 나가겠다” 말하며 다음과 같이 시정운영 계획을 밝혔다.

 

▶ 금년도 주요 시정운영 계획은

   첫째,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따뜻한 지역 복지공동체 조성

   둘째, 핵심동력사업의 지속적 발전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셋째,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시정의 최우선으로 하는 친환경 안전도시 조성

   넷째, 생활밀착형 사업 적극 추진을 통한 도시 균형발전 도모

   다섯째, 삶이 풍요롭고 활기찬 행복도시 평택을 위한 기반확대

   여섯째, 경청하고 소통하는 열린행정 활성화 등으로

 

시는 시정의 6대 중점 추진과제를 선정, 이를 하나하나 완성해 나가기 위해 금년도 1조 4,582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 이어진 언론인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언론인의『평택시 장학관 추진 배경과 진행상황』질의에 대해 공재광 평택시장은 “우리시에서는 매년 500여명 이상의 학생들이 서울 소재 대학에 진학하고 있으나 대다수 학생들이 원룸이나 고시원 등에서 높은 월세 부담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시에서는 학생들의 주거비 경감대책을 마련, 학구열 증대와 수학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고향 발전의 인재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장학관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지난 3년 6개월 시정을 이끌어 오며 가장 어렵고 기억에 남는것』을 묻는 질문에 “평택시장학관 추진 과정에서 어려웠던 부분도 있었지만 시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하고 이제는 다음 달에 개관을 앞두고 있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슈퍼오닝 홍보 등 시정 주요 정책에 대한 대안제시와 상수원보호구역 관련 시의 입장과 대책, 브레인시티 관련 사이언스파크 조성 진행상황, 아산만 조력땜 건설 관련 시의 대책 등 주요 이슈,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지는 등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 끝으로 마무리 인사에서 공재광 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운영으로 우리시 품격을 더 높이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자랑스런 평택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언론인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과 폭넓은 지원을 당부했다.

 
광고
송파구,신영희 명창 등 국악 추석특별공연 22일~24일 서울놀이마당서 개최
주간베스트 TOP10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