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상호 서울시장 가는길 탄력..시의원 79인 이어 여성 노인 청년 대학생 지지선언 이어져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2/18 [06:27]

우상호 서울시장 가는길 탄력..시의원 79인 이어 여성 노인 청년 대학생 지지선언 이어져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2/18 [06:27]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 후보 (우상호 홈페이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서울시장 경선후보에 대한 당내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5일 민주당 서울시의원 79명(전체 101명)의 응원 릴레이에 이어 17일(수) 여성위원회를 비롯해 노인, 청년, 대학생 위원장들과 기초의회 의장단의 지지 선언이 이어졌다. 

 

서울지역 여성위원회와 노인위원회 위원장 80% 이상이 우상호 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노인위원회는 ’노인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서울‘을 기대하며 정진쾌 중랑구(갑)실버위원장 외 42명이(85%)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여성위원회는 ‘여성이 안전하고 평등한 서울‘을 기대하며 이서영 송파구(갑) 여성위원장 외 41명이(83%) 지지를 선언했다.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도 우상호 후보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청년위원회는 ‘청년의 내일을 꿈꾸는 서울’을 기대하며 차승연 서대문(을)의원 외 10명의 청년 기초의원, 한승주 전 서울시당 청년위원회 부위원장 외 11명의 부위원장단, 부준혁 노원구(갑)청년위원장 외 32명의 지역 청년위원장이 지지를 선언했다.

대학생위원회는 ‘대학생의 입장에서 함께 공감하는 서울’을 기대하며 최웅식 동대문구(을)대학생위원장 외 29명의 대학생위원장과 전국대학생위원회 홍재희 대변인 외 8명의 간부들이 지지를 선언하였다. 

 

특히, 지난 5일, 민주당 서울시의원 응원과 지지릴레이에 이어 기초의회 의장들의 지지선언도 이어졌다. 이성수 성동구의회 의장,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박경희 서대문구 의장과 전반기 고양석 광진구의회 의장, 윤유현 서대문구의회 의장, 김병진 강서구의회 의장 외 9명의 8대 기초의회 의장들이 우상호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으며, 7대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 성흠제 은평구의회 의장 외 12명 역시 우상호 후보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우상호 후보는 지난 16일 서울시 구의원 100여명과 기초의원 비대면 간담회를 갖고 질의응답을 통해 서울시장 후보로서 공약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갖기도 했다.

 

우상호 의원은 “지지선언을 통해 보궐선거 승리를 향한 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 확인했다”고 밝히며 “가장 민주당 후보를 지지해주신 위원장 및 의장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기대를 당선과 더 나은 서울시정으로 보답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이자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인 곽상언 변호사가 17일(수) 10시 여의도에 있는 우상호 후보 경선준비사무소를 방문하고 “우상호 후보님의 당선을 바라는 마음으로 왔다. 적극 도와드리겠다”고 밝혔다. 

 

곽 변호사는 “정치는 타인의 아픔을 잘 느껴야 한다. 아픔이 있는 분이라고 해서 타인의 아픔을 잘 느끼는 것은 아닌데, 우상호 후보님은 타인의 아픔 잘 느끼고 외면하지 않으시는 분이다”라며 “위로와 희망이 필요한 서울시민의 삶을 우상호 후보님이 잘 채워주실 것이다” 라고 응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홍성군, ‘A++ 홍성한우 먹방’ 인기도 A++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