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대 도서관, '북 큐레이션-책의 바다에서 내 책을 만나다'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00:47]

공주대 도서관, '북 큐레이션-책의 바다에서 내 책을 만나다' 성료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1/01/14 [00:47]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중앙도서관(허무열 도서관장)은 2020년 9월 11일부터 2021년 1월 10일까지 4개월간 “북 큐레이션-책의 바다에서 내 책을 만나다“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북 큐레이션이란 책(Book)과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유래된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다양한 책을 내 목적에 따라 가치 있게 구성하여 내 책장에 이를 활용하는 작업이다. 즉, 책과 사람을 연결하는 힘으로 전문화된 북 큐레이터 문화를 통해 올바른 독서문화를 실현하는데 행사의 취지가 있다. 

 

프로그램은 김미정 북큐레이터협회장의 온라인 실시간 강연으로 총 10회로 나뉘어 실시됐다. 맞춤형 특강 2회와 ▲북 큐레이션과 북 디스플레이▲그림책 이해▲책과 사람-북 큐레이션Ⅰ-Ⅱ▲서평과 추천▲책과 소품▲책과 상황▲개인책장 편집, 총 8회 북 큐레이터 정기연수 과정으로 강의와 실습 및 발표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대학생과 시민, 교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북 큐레이터 정기연수 과정을 이수한 45명은 자격심사 및 발급 과정을 거쳐 북큐레이터 자격을 취득하였다. 

 

공주대 중앙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행사를 기회로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역민분들에게 새로운 주제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함께할 수 있어서 보람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2020년 국립대학 육성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되었으며, 공주대 중앙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정장선 평택시장, 유기・유실동물 위탁보호센터 현장 점검..최고의 보호시설에서 안전하게 보호한 후 새로운 가정에 분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