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인추협,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수상자들의 안전 소감문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제작 배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2/17 [16:42]

인추협,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수상자들의 안전 소감문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제작 배부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12/17 [16:42]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에서는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수상자들의 안전 소감문을 엮어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라는 모음집을 600부 제작하여 각 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 책은 사랑의 일기 큰잔치 공모에서 수상한 유치원생,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교사, 일반인들이 안전에 관한 소감을 적은 것이다.

 

 작년에도 똑같이 안전 소감문을 제작하였는데 작년에는 화재 예방, 태풍, 폭우, 홍수 등의 자연 재해 예방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포함되어 있었지만 올해의 안전 소감문에는 유괴 예방, 화재 예방, 교통사고 예방과 미세 먼지 예방, 태풍 등의 자연 재해 예방에 관한 내용도 있지만 단연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활동에 대한 체험담이나 소감이 반 이상을 차지한다.

 

 이 책을 통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안전 시설 보수, 안전에 관한 제도 개선, 안전 교육, 안전 정책 개선 등의 의견을 공유할 수 있고 사랑의 일기 가족들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의 위험에도 코로나19 감염 예방 챌린저 활동을 통해 안전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인추협에서는 이 책을 청와대, 국무총리실, 교육부, 행정안전부, 질병관리청과 2020 사랑의 일기 큰잔치 후원 기관인 각 시·도청, 시·도 의회, 시·도교육청으로 발송할 계획이다.

 

한편, 이 책은 '한진'에서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한 후원금으로 제작하여 비매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차후 2019년 안전 소감문과 2020 안전 소감문을 다시 재편집하여 출판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광고
광고
정장선 평택시장, 유기・유실동물 위탁보호센터 현장 점검..최고의 보호시설에서 안전하게 보호한 후 새로운 가정에 분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