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19기고]화목 보일러 안전관리 실시!!

류인상 | 기사입력 2020/11/26 [19:22]

[119기고]화목 보일러 안전관리 실시!!

류인상 | 입력 : 2020/11/26 [19:22]

어느덧 11월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이불속으로 들어가고 싶은 겨울로 접어들면서 화재예방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할 시기가 도래하였다. 최근 농어촌 지역에 화목보일러 사용가구가 증가하면서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화목보일러 사용시 주의점 3가지만 알아보고자 한다.

 

일단 화목보일러 화재의 주요원인으로 온도조절장치가 없는 화목보일러에 한꺼번에 너무 많은 연료 투입 시 과열로 복사열에 의해 주변 가연물에 착화 발화된다. 또한 연소 중에 발생된 재와 진액(타르)이 연통 내부에 쌓여 연통온도가 가열되어 화재가 발생한다.

 

아울러 화목보일러 설치단계에서부터 화재예방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첫째, 보일러 연료투입구, 통풍구 등은 사용 후 자동폐쇄되도록 설치하며 둘째, 보일러와 외벽은 1m이상 간격을 유지되도록 하며, 연통은 열에 강한 철재로 하고 관통부분은 반드시 불연재로 처리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셋째, 사용자에게 안전수칙 주지와 함께 소화기 등을 비치하여 비상 시 사용토록하여야 겠다.

 

아무쪼록 조금만 경각심과 관심을 갖고 위의 예방법만 지키면 화목보일러 화재의 증가를 막을 수 있을 뿐 더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정장선 평택시장, 유기・유실동물 위탁보호센터 현장 점검..최고의 보호시설에서 안전하게 보호한 후 새로운 가정에 분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오피니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