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추진

장애인교육 소외감 해소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26 [19:02]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추진

장애인교육 소외감 해소와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11/26 [19:02]

 

▲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원 <사진: 아산시의회 홈페이지>  © 우리들뉴스

아산시의회 의장을 역임한 더불어민주당 김영애 의원(나 선거구: 온양1동, 온양2동,온양3동, 온양6동)이 장애인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건강한 복지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발의한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이  오늘(26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아산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일상생활, 사회생활 및 직업생활, 여가·문화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건강한 복지사회 구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장애인 평생교육 정책에 관한 시장의 책무, 지원계획의 수립ㆍ시행 및 지원 사항, 장애인 평생교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아산시 장애인평생교육협의회 설치에 관한 사항을 담고 있다. 

 

김영애 의원은 "장애인들의 교육한계를 보완하여 청각, 시각 등 장애유형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이 체계적으로 필요하다”면서 “교육에 대한 소외감이 해소되고 효과적인 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 조례안은 오는 12월 2일 아산시의회 제22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이 주도하는 역사교육으로 일제 잔재 청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