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나+너=우리함께, 건강꾸러미’도 함께 전달 -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1/20 [11:07]

예산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관리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나+너=우리함께, 건강꾸러미’도 함께 전달 -

김정화 | 입력 : 2020/11/20 [11:07]

▲ 비대면 자조모임 사업 설명 및 건강꾸러미 배부모습     ©예산군

 

예산군 보건소는 최근 3년간 보건소에서 암 치료비지원을 받은 암환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암환자관리사업의 일환인 모바일 밴드를 활용한 자조모임을 추진하며 ‘나+너=우리함께, 건강꾸러미!’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대면 자조모임이 어려운 상황에서 같은 문제를 가진 암환자와 가족들이 자유롭게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투병의지를 북돋워 주기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꾸러미는 스트레칭 기구, 불소용액, 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 칫솔 등으로구성됐다.

 

모바일 밴드에는 암환자의 식생활, 운동법, 정신건강 등 암환자 건강 관리에 필요한 동영상 교육 자료가 주기적으로 업로드 되며, 궁금한 점이 있을 시 댓글 기능을 활용해 보건소 암환자관리 담당자와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비대면 자조모임사업은 암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 만큼, 치료비지원을 받지 않은 대상자라도 누구나 모바일 밴드에 가입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모바일 밴드 가입주소 : https://band.us/band/77913477)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자조모임 운영을 통해 암환자와 가족이 함께 암 치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암환자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소통의 장 마련 및 교육 제공을 통해 암환자의 신체‧정신적 고통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충남 예산군 출신 진주시청 장원빈 선수 국가대표 선발, 제46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 경량급 싱글스컬 금메달도 획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