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김정화 | 기사입력 2020/11/19 [15:19]

평택시 송탄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김정화 | 입력 : 2020/11/19 [15:19]

▲ 평택시 송탄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평택시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서달영)는 지난 18일 ‘2020년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의 보건 및 복지 전문가의 자문, 유관 기관・단체의 협력 및 지원을 통한 치매자원 발굴, 다양한 자원간 연계・협력을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는 불가피하게 서면으로 대체됐지만, 치매관리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전문가의 자문을 구하고 효율적인 유관기관의 협력 및 지원을 위해 하반기는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하반기 지역사회협의체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 국제대학교, 평택북부노인복지관 등 총 7개 기관의 위원들이 참석해 2020년사업 추진실적 및 운영현황 보고, 치매관리사업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지원 방향 모색, 2021년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매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간 연계・협력하여 효율적인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충남 예산군 출신 진주시청 장원빈 선수 국가대표 선발, 제46회 장보고기 전국조정대회 경량급 싱글스컬 금메달도 획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