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 성평등 문화 확산 '소모임'활동 공유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1/11 [19:56]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성평등 문화 확산 '소모임'활동 공유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11/11 [19:56]

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은 11월 11일 세미나실에서 ‘충남여성풀뿌리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2014년부터 추진해 온 여성정책개발원 특화 사업으로, 올해는 충남에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6개의 소모임을 ‘여성주의 활동가 양성’, ‘성평등 문화확산’, ‘여성인권 및 여성안전’을 주요 목적으로 선발했다. 

 

올해 선발된 소모임은 (천안)성평등 다큐멘터리, (공주) 페미니즘 동네책방, (금산) 여성의 자기언어 찾기 활동, (아산) 청소년 페미니즘 연구회, (아산) 페미니즘 연극제 등 총 6개 소모임이다. 

 

▲ 조양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앞줄 가운데)이 지난 5월 성평등문화확산을 위해 선정한 6개 소모임 구성원들과 성과를 공유했다.  ©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이날 결과보고회는 지난 5월 선정된 6개 모임이 협약식을 갖고 약 3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0월까지 사업을 완료한 결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조양순 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충남 지역 여성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인 교류·협력으로 여성주의 문화 확산을 위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남도, 조미김 수출 4배 폭증..중국 미국 필리핀 호주 태국 인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