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부천FC전 원정 승리의 추억 안고 31일 재격돌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7:00]

충남아산FC, 부천FC전 원정 승리의 추억 안고 31일 재격돌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10/30 [17:00]

▲ 충남아산FC 박동혁 감독과 코치진 및 선수들이 지난 8월30일 부천전 원정경기에서 승리한 후 포효하고 있다.  © 충남아산FC 홈페이지


 충남아산FC가 오는 31일 오후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0’ 26라운드 부천FC(이하 부천)와 격돌한다.

 

 충남아산FC는 지난 22라운드 대전전 승리 이후 내리 3연패를 하며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다. 꼴찌 10위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31일 부천전 승리가 절실하다. 9위 안산과의 승점 차는 3점으로 안산이 패한다는 가정아래 충남아산FC가 승리한다면 다득점으로 충남아산FC가 9위로 올라갈 수 있다.

 

 충남아산FC는 헬퀴스트와 브루노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헬퀴스트는 부상 복귀 이후 2선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주며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브루노는 충남아산FC의 유니폼을 입고 지난 부천전에서 첫 골을 기록하는 등 공격의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다. 헬퀴스트는 부상 공백에도 팀 내 최다 골을 기록 중이고 브루노는 결정적인 순간에 골을 넣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어 다가올 부천전에서도 활약이 기대된다.

 

▲ 충남아산FC 브루노, 8월30일 부천전 골  © 충남아산FC 홈페이지/ anigif 편집: 우리들뉴스


 부천 또한 갈 길이 바쁘다. 최근 5경기에서 1승만을 거두며 8위를 달리고 있어 승점이 절실한 상황이다. 지난 경남전에선 3골을 넣었음에도 후반 막판 3골을 허용, 3대4 역전패를 당하며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

 

 올 시즌 부천과는 1승 1패로 개막전에서 후반 막판 바비오에게 PK골을 헌납하며 패했지만 지난 원정 경기에서 상대 자책골과 브루노의 쐐기골로 2-0 승리를 거뒀다. 올 시즌 마지막 대결에서 승리하여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지 주목해 보아야 한다.

 

 박동혁 감독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의 할 일이다. 마지막 두 경기, 최선을 다해서 최하위를 탈피할 수 있도록 선수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여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부천전을 앞두고 각오를 밝혔다.

 

▲ 충남아산FC, 8월30일 부천전 승리 후 기념촬영  © 충남아산FC 홈페이지


 31일 오후 4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충남아산FC와 부천FC의 경기는 예매하면 직관이 가능하며, GOLF CHANNEL KOREA,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 시즌, 스팟을 통해 생방송 시청도 가능하다.

 

▲ 부천FC 사무국, 서포터즈에 사과문  © 부천FC 홈페이지

 

 한편, 지난 25라운드 경기 중 서포터즈 현수막을 협의없이 철거한 부천FC1995사무국은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부천FC는 31일 충남아산FC전이 마지막 홈경기로 대대적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프라인 이벤트

 

부천FC홈페이지 BFC뉴스에 의하면, 마지막 홈경기를 맞아 부천은 구단 기념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0 사인볼을 구매하면 하나 더 지급을 하고 머플러는 반값 할인을 한다. 구단 유니폼도 30%이상 세일한다. 또한 부천은 할로윈 플리마켓을 열어 가방류, 의류, 양말류 등 구단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플리마켓 구매자 전원에게 이마트 트레이더스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또한 경기장에 입장하는 모든 팬들에게 썬캡을 증정하며 경기장 내에서는 현장 전광판을 활용한 비대면 이벤트를 이어간다. 하프타임 때 부천FC 선수들이 할로윈 이미지에 대해 몸으로 표현한 영상을 송출하며 랜덤으로 선정되는 팬이 즉석에서 정답을 맞히면 된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소셜 이벤트

이 날 경기장은 할로윈 분위기를 조성하며 팬들과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간다. 경기장에 방문하는 팬들은 경기장에 설치된 할로윈 보름달을 찾아 인증하는 소셜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촬영 후 개인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고 필수 해시태그 #부천FC1995 #할로할로윈 #할로윈보름달을 포함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구단 후원사인 바스템 수앤케어 샤워기 세트를 증정한다.

 

●하프타임 온라인 이벤트

구단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하프타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천은 경기 전 부천FC 선수가 골대에 설치된 할로윈 호박을 맞추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하프타임때 업로드 한다. 영상에 나오는 퀴즈의 정답은 구단 카카오톡 채널 채팅으로 보내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웅진 플레이도시 가족권, 플레이아쿠아리움 가족권, 풋볼팬타지움 가족권 및 부천FC 유니폼, 머플러 등 구단 기념품을 증정한다.

 
호서대학교, 제11대 김대현 총장 취임예배 개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