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오산시 독거노인 외롭지 않다. 복지관 밑반찬,(주)레이언스 손편지와 화분 전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4:58]

오산시 독거노인 외롭지 않다. 복지관 밑반찬,(주)레이언스 손편지와 화분 전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9/14 [14:58]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진)은 (주)레이언스(대표 김태우)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독거어르신 대상으로 정서지원프로그램 ‘사랑을 키워요’를 지난 7월부터 9월 11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했다.

 

정서지원 프로그램 ‘사랑을 키워요’ 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주된 생활을 하는 독거 어르신의 심리적, 정서적 안정 및 교감을 통해 고독감을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주)레이언스 임직원들이 사무실과 가정에서 식물을 기르며 그 과정을 사진과 손 편지로 기록해 복지관으로 전달, 복지관은 매주 1회 밑반찬과 함께 편지를 전하고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다자란 식물을 선물했다.

 

A독거어르신은 “코로나19로 집에만 있고 외출을 하지 못해 너무 답답한데,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나를 생각하며 식물을 키우며 직접 편지를 써줘서 고맙고, 살아생전 편지를 처음 받아 봐서 너무 기쁘고 받은 화분을 정성껏 예쁘게 잘 키우겠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레이언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르신들을 만나 뵙지 못해 너무 아쉽지만 어르신들을 위하여 활동 할 수 있고, 기쁨을 드릴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고
예산군 간부공무원,'청렴한 공직문화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