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비만관리를 위한 온라인 홈트레이닝 코칭 운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14 [14:45]

평택시 송탄보건소 비만관리를 위한 온라인 홈트레이닝 코칭 운영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9/14 [14:45]

▲ 평택시 송탄보건소, 비만관리 위한 온라인 홈트레이닝 코칭 운영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송탄보건소에서는 지난 8월 3일부터 20세 이상 체지방률 표준이상자 50명을 모집하여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 『온라인 홈트레이닝 코칭』을 실시하고 있다.

 

SNS를 활용하여 출석체크, 운동 미션 인증, 집에서 실천 가능한 유산소·근력·스트레칭 운동을 지도하고 있으며, 홈트레이닝을 위한 덤벨·스텝박스·훌라후프·스텝퍼 대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SNS에 운동·영양 자료를 게재하여 비만관리를 위한 통합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이용하여 대상자들과의 소통 및 운동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 체중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송탄보건소 운동처방·지도실에서는 코로나19 시대에 간단한 운동 소도구와 운동방법 포스터, 영양 건강자료가 담긴 건강꾸러미를 구성하여, 3개월간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하는 홈트레이닝 건강배달 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송탄보건소 운동처방·지도실에 전화예약(031-8024-7268,7290) 후 안내에 따라 참여하면 된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도, 조미김 수출 4배 폭증..중국 미국 필리핀 호주 태국 인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