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주대, 도서관에 협업학습공간 '드림 톡 라운지' 열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9/07 [15:48]

공주대, 도서관에 협업학습공간 '드림 톡 라운지' 열어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9/07 [15:48]

▲ 공주대 협업학습공간 '드림 톡 라운지' 개소 기념 테이프커팅식  © 공주대 제공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중앙도서관은 7일 제2도서관에서 원성수 총장을 비롯한 주요보직교수, 도서관 운영위원, 조교 및 총학생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업학습공간 “Dream Talk Lounge”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협업학습공간 (Dream Talk Lounge)은 공주대 제2도서관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스터디룸, 공동학습공간, 프로젝션TV, 전면 화이트보드, 무선 충전장치 등 현대적 시설이 갖추어진 최적의 학습공간이다.


도서관 허무열 관장은“드림 톡 라운지 개소식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으로 학생들이 서로 꿈을 나누고 키워갈 수 있는 공간이다”라며“ 특히, 드림 톡 라운지라는 명칭은 꿈을 이야기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원성수 총장은“대학 도서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협력하고, 창조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스마트한 공간으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며,“ 이번에 개소한 드림 톡 라운지는 시대 변화에 부합하는 학습공간으로 학생들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도서관(관장 허무열)은 올해 1월 재학생 대상으로 제2도서관 협업학습공간 명칭을 공모하여 드림 톡 라운지라는 이름을 선정하고, 시설면적 364.5㎡ 규모로 총 공사비 2억 7천여 만원의 설계용역과 시설공사를 진행됐다.

 
광고
예산군 간부공무원,'청렴한 공직문화 및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