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남구 청소년도서관, ‘ZOOM 독서 프로그램’ 운영

10월 중순까지 매주 수‧목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0/08/06 [18:32]

남구 청소년도서관, ‘ZOOM 독서 프로그램’ 운영

10월 중순까지 매주 수‧목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우리들뉴스 박강호 광주전남취재본부장 | 입력 : 2020/08/06 [18:32]

▲ 광주 남구청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독서문화 진흥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6일 남구에 따르면 청소년도서관에서는 코로나 19 확산으로 각종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달부터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강의 플랫폼(ZOOM)을 활용한 2가지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온라인 강의 소프트웨어인 ZOOM을 활용해 선보이는 독서 진흥 프로그램은 청‧장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문 치유 그림책 힐링과 아이를 위한 부모 인문학이다. 

 
프로그램 강사가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강의를 개설하면 수강생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참여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이번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각각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인문치유 그림책 힐링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그림책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삶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소통 및 우정 등 특정 주제와 관련한 책을 읽고 난 뒤 타인과의 소통법을 배우게 된다.


아이를 위한 부모 인문학 프로그램 수강생도 매주 목요일마다 책을 통해 역사적 사건에 감춰진 인류의 모습을 학습하는 기회를 갖는다.


인류의 큰 변화를 가져온 전쟁사를 비롯해 헌신과 희생을 실천한 인물, 탐욕으로 인해 패망의 나락으로 빠져든 인물 등의 사례를 엿보며 인간 본연의 정서와 행복을 추구하는 올바른 길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코로나 19 이후 도서관 현장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온 만큼 발빠른 대응을 위해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도입하게 됐다”며 “만족도가 높을 경우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확대 도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행하는 정론직필,대안을 제시하고 평화를 비는 샬롬의 피스 메이커
'We must adjust to chang times and still hold to unchanging principles'
~'우리는 변하는 시대에 잘 적응해야 하지만 또한 변하지 않는 원리를 잘 지켜야 합니다'
 
박강호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예산군, ‘예당호 출렁다리-음악분수 빛밤 불꽃쇼’ 충남 혁신도시 지정 자축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