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성 부지사, KBS 충남방송국 설립 요청

- 이우성 부지사, 임병걸 부사장·박광온 최고위원 등 만나 요청 -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5/09 [09:20]

이우성 부지사, KBS 충남방송국 설립 요청

- 이우성 부지사, 임병걸 부사장·박광온 최고위원 등 만나 요청 -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5/09 [09:20]

 

▲ 8일 국회에서 이우성 충남도 문화체육부지사가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에게 KBS 충남방송국 설립 관련 건의사항이 담긴 자료를 전달하고 있다. ©충남도 제공  


이우성 충청남도 문화체육부지사는 지난 8일 임병걸 KBS 부사장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등을 잇따라 만나 KBS 충남방송국 설립을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다.

 

먼저 KBS 본사를 찾아 임 부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 부지사는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설명한 뒤, 도내 KBS 방송국 부재에 따른 도민들의 상대적 박탈감 등 지역 내 여론을 전달했다.

 

국회를 방문해 박 최고위원을 만난 자리에서는 △지상파 방송 의존도가 높은 충남도민에 대한 맞춤형 방송 서비스 제공 △재난 상황 신속 전파를 통한 도민 생명 및 재산 보호 등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박광온 최고위원은 “공영방송은 경영상 논리를 앞세우거나 수지를 따져서는 안된다”라며 KBS 충남방송국 유치를 위해 적극 돕겠다는 뜻을 전했다.

박 최고위원은 지난 2018년 11월 국회 예결위에서 KBS 충남방송국 설립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국회에 이어 방송통신위원회를 방문해 한상혁 위원장을 만나서는 KBS 충남방송국 설립에 대한 위원회 차원의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부지사는 앞선 지난 2월 18일 양승동 KBS 사장을 만났으며, 양승조 지사도 지난해 3월과 10월 양 사장을 만나 충남방송국 설립 방안을 조속히 제시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충남사회단체대표자회의가 KBS 충남방송국 조속 설립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했다.

 
활빈단, 태평양전쟁유족회에 '윤미향 국회의원 퇴출 국민행동' 동참 제의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