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선장면 3대하천 지킴이 자연정화 활동 실시

- 3대하천 중심의 환경정화 활동 실시 -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3/25 [11:37]

아산시 선장면 3대하천 지킴이 자연정화 활동 실시

- 3대하천 중심의 환경정화 활동 실시 -

김정화 | 입력 : 2020/03/25 [11:37]

 

▲ 선장면 3대하천 지킴이 불법 쓰레기 수거     ©아산시 제공

 

아산시 선장면은 지난 3월부터 3대하천 지킴이 4명을 선발하여 매주 3회씩 불법 투기된 쓰레기 수거 및 낚시하는 내방객에게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선장면은 무한천, 도고천, 곡교천 등 3대 하천이 모여 삽교천을 통하여 서해바다로 흘러가는 마지막 관문으로 낚시꾼들의 여가활동과 아름다운 자연 휴양 중심지로 잡아가고 있다.

 

이에 반하여 다수인이 방문하는 관광지이면서도 찾아오는 방문객들의 무분별한 쓰레기 불법 투기와 선진화되지 못한 의식으로 인하여 각 하천은 많은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문제점과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하천변 생태환경 개선사업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기 위하여 매주 3회씩 남부 및 도고천 주변과 북부 지역에 대하여 2개조를 편성하여 하천변 무단 투기 및 불법 소각된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임승근 선장면장은“3대하천 지킴이 활동을 꾸준하게 실시하겠지만 시간적, 공간적 한계로 인하여 불법 투기된 쓰레기 수거에 한계가 있다”며, “향후 관내 기관·단체 및 클린선장 민관협의체와 지속적으로 3대하천 지킴이 활동을 전개하고 하천을 찾는 내방객들이 쓰레기 불법투기에 대한문제점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정화활동에 참여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명노봉 아산시의원 후보, 복기왕-임종석 동반 유세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