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시장 후보,천안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추진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1:16]

박상돈 시장 후보,천안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추진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0/03/16 [11:16]

▲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1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테마파크 조성 공약을 하고 있다.  © 우리들뉴스

 

미래통합당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는 16일 천안시청 8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를 시민세금 부담 없이, 전액 민간자본으로 조성하여 아동·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천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시청 옆 체육부지-천안종합운동장 미개발부지에 「패밀리 테마파크(가칭)」조성하겠다는 것.

 

그는 “천안은 시민평균연령이 38세로써 전국 평균인 42.6세에 비해 매우 젊은 도시”라며 “19세 이하 어린이·청소년 인구도 13만 4천여 명이나 되는데 정작 그들을 위한 공간은 매우 부족하다”며 본 공약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박상돈 후보는 「가족시설 구역」, 「시민시설 구역」, 「아동시설 구역」 등 세 구역과, 13개의 시설물로 구성된 테마파크 구상도를 공개했다.

 

그는 테마파크의 도입부인 「가족시설 구역」을 설명하면서 “서울의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밤도깨비야시장’과 같은 ‘세계 먹거리 특화문화거리’를 조성하여 가족들의 먹부림 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코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또 여름엔 수영장, 겨울엔 스케이트장으로 바뀌는 계절특화 스포츠시설과 애견인 대상의 글램핑장, 야외 숲 도서관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후보는 「시민시설 구역」을 설명하면서 “지역예술인들이 수시로 공연할 수 있는 유럽광장과, 가족들과 연인들이 휴식을 취하고 행사가 있을 땐 공연장으로 변하는 이벤트 광장(잔디)을 조성하겠다”며 시민 누구나 와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상돈 후보는 “이 테마파크의 핵심은 「아동시설 구역」”이라며 “어린이의 창의성을 키우는 놀이와 교육이 복합된 ‘어린이 창의성 체험관’을 두 곳 설치하여 성남의 잡월드와 같은 어린이대상 직업 교육 및 체험공간으로 활용하겠다”며 “어린이체육시설 조성, 창의성 레고 체험관, 3차원 고카트경기장 조성을 통해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선언했다. 

 

박상돈 후보는 이 테마파크 조성을 통해 지역경제 또한 더욱 활성화 될 것이라며 “성남의 한국잡월드의 경우를 비추어보았을 때,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에 의해 각 계수들을 산출해보면, 2,040명의 일자리 창출과, 490억 원의 소득유발효과, 1,466억 원의 부가가치유발효과, 4,450억 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향후 제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박상돈 후보는 “시청 옆 체육부지의 어린이·청소년·가족대상의 테마파크 조성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기여하고, 온 가족이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근본적 복지”라며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 친화적인 도시 천안을 반드시 실현해내겠다”고 약속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명노봉 아산시의원 후보, 복기왕-임종석 동반 유세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