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 개최

평화통일 수업, 체험 활동 사례 나눔으로 소통과 공유 확대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1/09 [15:43]

함께 만드는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 개최

평화통일 수업, 체험 활동 사례 나눔으로 소통과 공유 확대

김정화 | 입력 : 2020/01/09 [15:43]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은 9~10일 서울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250여명의 교사와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한마당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의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탐색하는 자리로 ‘소통과 공유, 협력과 모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또 평화,통일 교육 함께 고민하고 찾기와 통일 교구재, 영상, 앱, 북한 생활용품 등 각종 전시 등도 이어진다.

 

서울, 경기, 세종, 광주 교육감이 참석해 열리는 시도교육감 토크콘서트도 눈길을 끄는 대목. 지역별 네트워크, 함께 고민하고 길 찾기 등의 프로그램에서 학교 현장의 교원과 학생들의 고민 등을 나누어 평화, 통일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키울 수 있을 전망이다.

 

이어 열리는 ‘협력과 모색’ 행사에서는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 평화 감수성 프로그램 피스모모, 경기도청 등 평화, 통일교육 유관기관의 협력 사례를 공유한다. 이와함께 빅데이터에서 보여지는 분단에 대한 생각과 만주 지역(단둥), 일본 자이니치 이야기 속의 경계(인)의 삶에서 동북아의 평화를 위한 통일의 미래를 조망해본다.

 

교육부는 올 해에도 평화 통일교육 정책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공동 정책 사업 발굴과 협업을 강화하고, 시도교육청의 담당자 역량 강화와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유은혜 교육부총리는 이번 행사와 관련해 “통일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평화의 실천은 바로 교실 현장과 일상의 삶에서 출발해야 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통일부, 시도교육청 및 유관기관과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아산시 호우피해 현황, 사망1명, 실종2명, 이재민 214명, 산사태 15Ha(송악,배방)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