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충남도교육청·지역대학, 참학력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 체결

- 지역 고교 교육력 높인다.

이수연 | 기사입력 2019/11/28 [10:01]

아산시·충남도교육청·지역대학, 참학력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 체결

- 지역 고교 교육력 높인다.

이수연 | 입력 : 2019/11/28 [10:01]

▲ 아산시-충남도교육청-지역대학, 참학력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 체결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1월 27일 아산교육지원청에서 충남교육청, 순천향대학교, 선문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호서대학교와 함께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참학력 공동교육과정의 운영 내실화를 돕고 지역의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시와 도교육청, 대학이 뜻을 함께해 마련됐다.

 

시와 도교육청은 지역 학생을 위해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추진과 지원을 약속하고 4개 대학은 고등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 아산시-충남도교육청-지역대학, 참학력공동교육과정 업무협약 체결    

 

협약식은 협약 당사자인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청 교육감, 4개 대학 총장을 비롯해 지역 고등학교 교장단 30여명이 참석해 협약체결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교육 공동체 구축을 계기로 고등학교에서 직접 개설하기 어려웠던 심화 과정들이 지역 우수대학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다양하게 개설될 것으로 전망 된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우리 지역 고등학교와 학생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개개인의 개성에 맞는 다양한 교과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지원하겠다”면서“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스스로 앞가림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아산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아산시 이민식 이숙희 가족, 사랑의 쌀 2,000kg 사랑나무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