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도 충남도의회 의원, 소방관 안전과 효과적 화재방지 위해 첨단장비 도입 요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19/11/18 [14:11]

김형도 충남도의회 의원, 소방관 안전과 효과적 화재방지 위해 첨단장비 도입 요구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19/11/18 [14:11]

▲ 김형도 충남도의원     © 우리들뉴스 박상진 기자

 

충남도의회 김형도 의원(논산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18일 열린 소방본부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소방관 안전과 효과적인 화재 방지 대책을 위한 첨단장비 도입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화재나 폭발 등 현장에 진입하는 소방관 직업 특성상 개개인의 경험과 숙련도와 함께 개인장비 성능에 따라 안전도가 결정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특히 최근 재난현장이 다양하고 복잡해지며 예상치 못한 위험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그러나 소방관이 휴대하는 안전장비 성능은 변화하는 상황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고 현장 지휘본부와 유기적인 연계활동, 정보 공유로도 극복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방관에 대한 첨단장비를 구축하게 되면 소방관의 안전은 물론 효과적인 진화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 소중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소방장비에 IT·광학 기술이나 최적설계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할 수 있도록 보급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와 함께 최근 독도 헬기 추락사건에 대해 안타까운 심경을 밝힌 후 충남의 소방헬기가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소중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추가 도입 시기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아산시 이민식 이숙희 가족, 사랑의 쌀 2,000kg 사랑나무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광고
광고